HOME / 주요사업안내 / 산업체 위탁 사회복지학과

남천안노인요양원 산업체 위탁 사회복지학과

남천안노인요양원 산업체 위탁교육 사회복지학과는 백석문화대학교로부터 교육위탁을 받아 직장인들이 사회복지를 공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사회복지를 선도해가는 우리 사회복지학과 교수님과 재학생들께서는 복지를 위한 열정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입학식

사회복지 현장중심 수업

사회복지 실무중심 수업

가을운동회

남천안노인요양원 산업체 위탁교육 사회복지학과는 2017년에 시작하여 사회복지사 인력양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사회복지사를 교육 및 배출하고 있으며, 즐겁고 재밌는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생에게 취업연계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설개요

시 설 명 남천안노인요양원 산업체 위탁교육 사회복지학과 개 교 일 2017년 3월 1일
소 재 지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차령로 4267 대학구분 2년제 전문대학
운영주체 (복)신창복지재단 남천안노인요양원 입학정원 20명
백석문화대학교
연 락 처 041-565-8301~9 기관메일 sln7518@hanmail.net
팩 스 041-565-8310    

남천안노인요양원 산업체 위탁교육 사회복지학부 운영방침

1. 맞춤형 시설 창업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
    : 그룹홈 요양원, 그룹홈 양로원, 소규모 요양원, 주야간보호센터, 방문요양센터, 방문목욕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을 창업 지원한다.
2. 시설창업을 위한 현장실무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
    : 졸업 후 복지시설 현장에서 현장실무 관리자, 사회복지사로서 취업을 양성한다.
3. 지역사회 창업지도자 양성을 지향
    : 마을기업, 협동조합, 영농법인, 사회적 기업 등을 설립토록 창업지원한다.
4. 창업모임을 통해 기관간 공생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사회를 선도
    : 창업성공 발표 및 정보공유를 통해 공생하는 타기관도 지속적인 발전토록 이끌어준다.
5. 평생 직업인을 발굴하기 위한 1천 1품 프로그램 전문가를 양성
    : 종이접기, 미술치료, 원예가꾸기, 풍선아트, 공예아트, 재활운동, 레크레이션 자격 등 1품을 다루는 프로그램 진행 전문가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