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주요사업안내 / 천안신창노인복지센터

천안신창노인복지센터

기관소개

천안신창노인복지센터에서는 경제적, 정신적, 신체적인 이유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예방적 복지 실현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으로는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사업, 저소득 독거노인 건강 과일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신창노인복지센터 - 재가장기요양서비스에서는 '방문요양서비스, 방문목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르신에게 전문적인 맞춤형 재가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여 생활안정, 신체기능향상, 정신건강회복, 가사활동지원 및 전문 목욕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시설개요

시 설 명 천안신창노인복지센터 개 소 일 2007년 4월 6일
소 재 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우영1길 4 연 락 처 041-575-7501~2
운영주체 사회복지법인 신창복지재단 팩 스 041-575-4114
시설구분 재가노인복지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기관메일 sln7518@hanmail.net
이용정원 재가노인지원서비스(80명 내외) 각종 저소득 노인지원사업(별도)
방문요양(제한없음) 방문목욕(제한없음)

시설전경

방문목욕 전용차량

문화체험 및 나들이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시설현황

조직현황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정부지원 사업으로써 어르신들에게 자원 활용은 물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일상생활지원을 비롯한 각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생활 안정, 정서적 안정으로 정신건강을 회복하고 신체적, 사회적 독립성을 유지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로 어르신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사업

정부지원 사업으로써 홀로 식사준비가 어렵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과일을 잘 드시지 못하는 노인들에게 자연친화적 영양섭취를 위한 과일을 제공하여 영양 간식에 의한 어르신 건강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복지사업입니다.

저소득 독거노인 건강과일지원사업

정부지원 사업으로써 홀로 생활하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식사를 잘 드시지 못하시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2회씩 밥과 반찬을 직접 만들어 도시락을 제공함으로써 균형 있는 영양섭취로 건강증진과 일상생활에 여유로움을 갖도록 하는 복지사업입니다.

방문요양센터

요양보호사가 어르신의 가정 등에 방문하여 신체활동 및 가사활동을 지원하는 요양서비스입니다.

방문요양 서비스 내용

방문목욕센터

두 명 이상의 요양보호사가 목욕장비를 가지고 수급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목욕을 제공하는 요양서비스입니다.

방문목욕 서비스 내용